맛집

와인 코스 레스토랑 전포 버터쿡 (폐업)

다정한 이응이 2022. 2. 24. 14:10
728x90

와인이 핫해지면서 전포에도 와인 레스토랑이 많이 생겼다.

서울 해방촌에 있는 버터북 앤 쿡(Butter Book & Cook)이 부산에 2호첨을 냈다.

1층 버터북은 도넛과 젤라또를 파는 카페가 있고 2층 버터쿡에서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을 파는 바를 운영한다.

 

 

🧡 버터쿡 인스타그램

@buttercook.official

 

 

버터쿡-인스타그램전포-버터쿡
@buttercook.official

 

 

🧡 가오픈 기간이라 메뉴나 정보를 찾기 어려웠는데 인스타그램 DM을 보내면 와인 리스트와 메뉴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고 예약할 수 있다.

 

🧡 7가지 코스 요리 1인당 20,000원 / 와인 별도 (2021년 12월 기준)

 

 

 

 

 

버터쿡

17:00 - 21:00

 


 

 

🧡 주차장 X

 

 

버터북앤쿡전포-버터쿡

 

 

바 테이블과 4개의 테이블이 있다. 간접 조명으로 되어 있어 살짝 어둡고 빈티지한 가구로 꾸며진 공간이 예뻤다.

 

 

버터북-도넛전포-도넛

 

 

직원에게 물어보고 1층에서 도넛을 사서 같이 먹을 수 있었는데 접시와 포크를 따로 내어주셨다.

레몬과 딸기 두 가지 맛을 먹었는데 내추럴 와인과도 잘 어울렸다.

 

 

펫낫-샤도네이

 

 

와인은 정해진 리스트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가오픈 기간이라 종류가 많지 않았고 가격이 안내되어 있지 않은 점은 아쉬웠다.

BK Wines 'Pet-Nat Chardonnay(펫낫 샤도네이)' 2021는 과실의 상큼함과 산미 그리고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탄산이 과하지 않아 좋았다.

 

 

참깨파스타대만식-파스타

 

 

1번 코스 :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 샐러리 절임, 당근 라페

코스라고 하기엔 애매하지만 코스를 먹는 내내 피클처럼 사이드로 두고 먹을 수 있었다.

 

 

2번 코스 : 고노와다 파스타 or 참깨 파스타

해삼 내장이 들어간 크림 파스타와 대만식 참깨 소스와 다진 고기가 들어간 볶음 파스타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참깨 파스타는 참깨의 고소하고 기름진 꾸덕한 맛의 파스타였다.

 

 

연어세비체연어-샐러리-세비체

 

 

3번 코스 : 연어 세비체

상큼하고 새콤한 맛의 연어 세비체는 내추럴 와인과 조화가 가장 좋았던 메뉴였다. 연어와 함께 씹히는 샐러리가 포인트였다.

 

 

공심채볶음미니햄버거

 

 

4번 코스 : 공심채 볶음과 삼치 스테이크

공심채 볶음 안에 삼치 스테이크가 있어 심심하지 않았고 고추와 함께 볶았는지 매콤한 맛이 좋았다.

 

 

5번 코스 : 미트볼

6번 코스 : 미니 햄버거

미트볼과 햄버거 속 패티는 같아 보였는데 개인적으로 바질 페스토의 향긋함과 패티가 잘 어울려 햄버거를 더 맛있게 먹었다.

 

 

7번 코스 : 젤라또

마지막 디저트는 젤라또 맛 중에 선택해서 맛볼수 있었다. 아이스크림으로 마무리라니 배우신 분이 분명하다!

라즈베리, 오렌지, 우유를 선택해서 먹어봤는데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는 최고의 맛이었다.

 

 

 

 

✅ 2만원 가격으로 퓨전 음식을 코스 요리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좋았고 저녁 식사 겸 갔는데도 양이 부족하지 않아 배불리 먹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연말에 친구들과 함께 할 분위기 좋은 곳을 찾는다면 버터쿡 와인 레스토랑도 괜찮지 않을까!

 

 

 

아늑한 브런치 맛집 전포 오엘이커피

 

전포 브런치 카페 오엘이커피

ALL DAY BRUNCH 가파른 경사의 오르막 길을 올라 전포 끝자락에 위치한 오엘이커피는 브런치와 라떼로 소문난 곳이다. 방문 때마다 대기하지 않고 바로 입장했으나 시간대에 따라 웨이팅 하기도 하

leeeung.tistory.com

 

728x90
반응형